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어플 하나만 설치하세요

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어렵지 않습니다. 핸드폰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에 저장해놓은 한글 파일, pdf파일 등 모든 자료를 PC로 옮길 수 있는 어플이 있기 때문입니다.

1. 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컴퓨터보다 훨씬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가 바로 핸드폰입니다. 거기에는 아주 많은 양의 사진과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이 있는데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이 나서 못쓰게 된다면 그동안 소중하게 간직해왔던 모든 자료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날때마다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들을 자신의 개인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옮겨서 백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핸드폰과 컴퓨터를 유선으로 연결하면 되지만 연결선이 없거나 그러한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난감합니다.

이럴 때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바로 CX 파일 탐색기라는 앱입니다.

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CX 파일 탐색기


cx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 저장소에 이미지 파일과 오디오 파일,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표시되고 그 아래쪽에 3개의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서 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엑세스 화면에서 무작위 비밀번호는 체크를 해제해주고 비밀번호를 자신이 알기 쉽도록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바꾸지 않고 바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시작 버튼은 누르면 ftp 주소와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가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이제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을 켜주세요.



CX 파일 탐색기 실행
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어플 하나만 설치하세요 7


파일 탐색기를 실행한 후 왼쪽 항목 중 아무것이나 클릭하면 탐색주소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핸드폰에 표시된 ftp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적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 스마트폰 화면에 나오는 그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device 폴더와 SDcard 폴더가 보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핸드폰 메모리가 부족할 것 같아서 외장 메모리를 장착해 놓았기 때문에 SDcard 폴더까지 있지만 이것이 없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탐색기 ftp 주소 입력


핸드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서 CX 파일 탐색기를 사용할 때마다 ftp 주소를 윈도우 탐색기에 입력해 주어야 하지만 자신의 컴퓨터에 미리 자신의 핸드폰 폴더를 만들어두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만으로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윈도우 탐색기 내 PC에서 네트워크 위치 추가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네트워크 위치의 바로가기를 만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른 후 사용자 지정 네트워크의 위치를 선택한 후 다시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익명으로 로그온 하시겠냐는 메시지 창이 나오면 그대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쉽게 저장하는 방법

컴퓨터 예약 종료하는 방법

내 PC 네트워크 위치 추가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주소 입력창이 나오면 ftp 주소를 입력해주고 네트워크 위치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제가 쓰는 핸드폰이 갤럭시 S20 플러스 기종이므로 그대로 입력해 주었습니다.

네트워크 위치 추가


그러면 윈도우 탐색기 내 PC에 제가 만들어놓은 스마트폰 폴더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라면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ftp 주소를 처음부터 입력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위치 폴더 생성


핸드폰에 있는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핸드폰으로 복사한 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핸드폰에 있는 서비스 중단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구글 드라이브 활용하기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도 되지만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드라이브 어플을 활용하여 사진이나 파일, 동영상 등을 쉽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정 방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정 및 자동 백업하기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729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