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파킹통장 비웃는 더 높은 금리의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

1. 토스 파킹통장보다 더 높은 금리상품

카카오뱅크, 토스 파킹통장은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것들입니다. 주차장에 주차하듯 잠시만 은행에 돈을 맡겨도 꽤 높은 금리 혜택을 주는 것이 파킹 통장인데 인터넷 은행을 중심으로 시작한 이것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토스뱅크의 경우에는 하루만 맡겨도 연 2.0%의 금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를 편리하게 이용 중이죠. 앱테크 중에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토스의 토스뱅크에서도 연 2.0%의 파킹 금리를 주고 있는 것은 다들 알고 있습니다.

물론 파킹통장의 금리 혜택은 수시로 변동됩니다. 토스뱅크,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도 연 4.0%까지 올랐던 금리가 지금은 그 절반 수준인데 이와는 반대로 파킹통장의 금리를 올리는 곳들이 있습니다.

파킹통장의 금리가 변동되면 고객에게 반드시 알리도록 되어 있으므로 만약 금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더 좋은 금리의 파킹통장으로 갈아타는 것도 좋은 재테크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금 이자는 낮고 대출 이자는 높은 현 시점에서 이제는 자투리 돈이라도 알뜰하게 모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앱테크 열풍도 그 가운데 한 가지이며 파킹 통장은 재테크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유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지만 하루만 맡겨둬도 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는데 이왕 파킹통장에 돈을 넣어둘 것이라면 조금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에 맡기는 곳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2. 파킹통장 금리 비교

은행상품명금리
OK저축은행OK읏백만통장2100만원까지 최고 연 5%
DB저축은행M-Dream Big 파킹통장5천만원까지 최고 연 4%
다올저축은행Fi 커넥트통장2천만원까지 최고 연 4%
NH저축은행NH FIC-One 보통예금1억원까지 최고 연 3.8%
BNK저축은행삼삼한 파킹통장5천만원까지 최고 연 3.6%
SBI저축은행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1억원까지 무조건 연 3.5%
2023년 9월 기준


다들 알고있다시피 예금자보호는 5천만원까지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이라 하더라도 5천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맡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행히 높은 금리의 파킹통장 종류가 많으므로 분산하여 예치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OK저축은행 OK읏백만통장2

자동차 시세 하락 손해보상

걸을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웰뱅 워킹 적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735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