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의 정식 명치은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입니다.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연간 10만원의 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사업입니다.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이며 만 19~24세의 청년입니다. 만약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수당,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등에 참여 중이라면 중복지원이 불가능합니다.

현금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마일리지 형태로 지급한다는 사실에 유의하세요. 1년간 이용한 교통카드 결제내역을 정산하여 해당 금액의 20%를 적립해주는 형식이죠. 누군가는 겨우 10만원을 현금도 아닌 마일리지로 지급한다는 것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혜택일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의 대상교통수단은 일반버스, 지하철은 물론 간선지선버스, 광역버스, 순환지선버스, 심야버스, 마을버스 등입니다. 그러므로 고속버스나 시외버스, 택시, 킥보드 같은 교통수단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은 상반기와 하반기 2회 연간 10만원 한도로 지급이 되며 선불은 T 마일리지, 후불은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카드 등의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의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됩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에 신청하려면 먼저 티머니나 후불 신용카드 또는 후불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연령, 거주지, 중복사업을 자가진단하고 협약사 카드 소지여부를 진단한 후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검증하게 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 본인인증 후 자동입력된 카드사 정보를 확인까지 완료되면 신청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청년몽땅 정보통은 진로, 일자리, 창업, 주거, 생활지원, 금융, 문화예술, 대외활동 등 분야별 청년정책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시에 살고 있는 청년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카드나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있으면 되지만 티머니라 하더라도 아이폰 사용자는 지원금 신청이 안되고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카카오나 토스 카드 등도 아직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당연하게도 본인 명의의 교통카드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며 신청은 했지만 마일리지를 지급받기 전에 해당 카드사에서 회원 탈퇴를 하면 마일리지 지급이 안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청년대중교통비지원에 관한 사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 내에 있는 FAQ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비교분석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방법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2419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