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나오는 오류 해결법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나오는 오류가 생기면 당황스럽습니다. 모든 한글 파일이 그런 것이 아니라 특정한 하나의 파일만 그러한 경우가 있죠. 글자를 입력하면 빨간색으로 입력되고 글자를 지우기 위해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글자 삭제가 안되고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어떻게 해보아도 현상은 그대로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이 오류의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열려진 파일 아래쪽을 보면 “변경 내용 기록 중” 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한글 원본 파일을 변경할 때의 사항을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하나의 파일을 여러 명이 수정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원본 파일의 내용이 많이 변경될 수 있는데 나중에 원본 내용을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떤 변경이 있었는지 추적관리 할 수 있게 된다면 편리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빨간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평상시에 우리가 한글 편집을 할 때에는 이러한 기능이 필요없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지도 않을 뿐더러 알고 있는 사람도 잘 없습니다.

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그냥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변경 내용 기록중이라는 글자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변경 내용 기록이 중지한다는 메시지가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변경 내용 기록 중지”라고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2020 글자가 빨간색으로


정말 깔끔하게 해결이 되죠.

윈도우 종료 단축키로 컴퓨터 1촘나에 끄는 법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정방법

업무효율을 높이는 한글 단축키 모음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68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