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최신버전 30초 설치

인코딩 프로그램으로는 최고의 성능과 화질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활용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인코더 이름을 왜 카카오라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카카오 회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1. 카카오인코더 특징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포멧으로의 전환이 가능한 동영상 변환기입니다. mp4와 avi는 물론이고 mkv, asf, divx, swf, mov, flv, rm, k3g, webm, skm 등의 동영상과 mp3, m4a, wav, ogg, mmf 등의 오디오파일까지 지원됩니다.

영상과 음성 씽크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swf를 avi/mp4/mp3 등 다른 포맷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으며 swf를 고화질 및 고음질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나 다음, 싸이월드 등의 UCC 동영상 변환이 가능하며 심지어 깨진 파일도 복구하여 변환시켜 줍니다.

또한 동영상에서 mp3만 별도로 추출할 수 있는 거의 국내 유일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하는 법

한게임 장기 설치 초보자 사용설명서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2. 카카오인코더 용량 줄이기

동영상은 파일 용량이 크면 화질과 음질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에는 좋지만 해당 영상을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에 업로드하거나 메신저로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때에는 용량이 큰 동영상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의 크기, 즉 용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한데 카카오인코더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인코더를 실행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누르거나 중간쯤 있는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추가합니다.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파일 포맷 형태’를 용량이 작은 mp4나 wmv 을 선택해주면 용량이 줄어듭니다.

비트레이트나 비디오 크기 조정 도구를 활용하여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인코더 용량 줄이기


그런데 이렇게 동영상 용량을 줄이면 화질 저하가 심하고 동영상의 크기에 따라 변환 속도가 엄청 느리다는 단점이 있음은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738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