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잘못하면 경찰서에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에 나온 그대로 따라하면 경찰서에서 전화올 일 전혀 없습니다.

요양원이나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등에서는 직원을 채용할 때마다 범죄경력조회를 합니다. 범죄경력, 노인학대관련등범죄경력, 장애인학대관련범죄경력은 물론이고 결격사유는 없지는 신원조회까지 하는 것이죠.



범죄경력을 조회하려면 범죄경력조회를 위한 공문을 작성하고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에 있는 서식자료를 통하여 요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한 후 경찰서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이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채용 예정자의 범죄경력회보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의 절차는 필요없으며 공인인증서는 물론이고 간편인증, 휴대전화 인증, 아이핀 등을 통해 아주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범죄경력 조회를 하려면 먼저 해당 기관에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시설장 또는 기관장이 정보등록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시설 등록을 위하여 인가증, 허가증, 신고증, 등록증 등의 사본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은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퇴사 실업급여 조건

연차발생 기준 및 연차계산기 활용법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시설등록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잘못하면 경찰서에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11

시설등록 버튼을 누르면 시설장 또는 기관장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성명과 아이디는 이미 입력이 되어 있고 직위와 전화번호, 검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검증번호는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번호 아무것이나 상관없습니다.

시설기관장 정보 입력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잘못하면 경찰서에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12

아래쪽에 보면 관련법령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어떤 시설이나 기관이냐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가 다르므로 정확하게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경우에는 3가지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는데 그와 관련된 법령은 장애인복지법, 노인복지법 제39조의 17, 사회복지 사업법 등입니다.

KakaoTalk 20230718 172401125 min
KakaoTalk 20230718 172401302 min
KakaoTalk 20230718 172401490 min


보통 2가지 이상의 서류가 필요하므로 법령도 2가지 이상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해주면 되는데 실수로 하나만 등록한 후 처음부터 다시 같은 절차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경찰서에서 수정을 해달라는 전화를 합니다.

KakaoTalk 20230718 172401699 min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잘못하면 경찰서에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13


이렇게 3개의 법령을 추가하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발급가능한 회보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요양기관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서류가 필요한 것이죠.

KakaoTalk 20230718 172401888 min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 잘못하면 경찰서에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14


마지막으로 시설 또는 기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시설 또는 기관명, 시설 분류, 주소, 관할 경찰서를 선택하고 기관을 입증하는 서류 등을 jpg, jpeg, pdf 등의 파일 형식으로 첨부한 후 자동등록방지를 위한 코드까지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누르면 기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KakaoTalk 20230718 172402173 min


그러면 아래에 나오는 것처럼 기관명과 검증번호, 전화번호 외에 관련법령, 등록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상태가 확인완료로 바뀌면 비로소 채용 예정자의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범죄경력회보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시설등록


만약 온라인으로 발급하기가 힘들거나 경찰서에 방문하여 발급받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신청서식을 작성하면 됩니다.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노인장기요양등급에 따른 요양원 한달 비용


취업 예정자는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사이트에서 ‘취업예정자 발급동의 신청‘을 클릭한 후 시설기관 아이디와 검증번호만 누르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089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