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는 보통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그 중에서 이 글에서는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하이카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1588-5656 입니다. 청각 장애가 있거나 언어 장애가 있는 분들은 문자 메시지로 접수를 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전용 전화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긴급출동 전화번호 1588-5656
문자메시지 013-3366-5656


그리고 현대해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이용절차

2.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및 종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서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을 선택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의 긴급출동 특약은 6회인 것이 보통이지만 2종 승합 또는 2종 및 3종 화물차의 경우에는 1년동안 총 3회만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승용차와 화물차의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와 요건이 조금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년 이내에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를 모두 사용했다면 하이카서비스 특약만 별도로 가입이 가능하므로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러면 긴급출동 서비스는 어떤 상황에서 부를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2. 전기차 배터리가 방전되어 운행이 불가능하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3. 타이어 펑크 수리
  4.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할 때에는 예비 타이어로 교체
  5. 자동차 키를 두고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6. 연료 부족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할 때
  7.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할 때 10km 한도로 견인
  8.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9. 휴즈교환
  10.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오거나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해 차량 이상유무 확인

긴급출동을 이용하는 가장 많은 이유가 배터리 방전과 타이어 펑크, 잠금장치 해제일 것인데 그 중에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단순히 점프를 통해서 시동을 걸 때에는 상관없지만 배터리를 바로 교체하고자 한다면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도 알아두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394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