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hwp pdf 변환 방법 30초만에 알아보기

한글 hwp pdf 변환 방법을 30초만에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한글 파일의 확장자명은 hwp인데 공문서나 계약서, 사업자등록증 등으로 누군가에게 보내야 한다면 pdf 파일로 바꿔서 보내야 안전하고 또 보기 쉽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한글 hwp pdf 변환 방법

pdf로 만들어야 할 한글 파일에서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면 새문서, 불러오기, 저장하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등의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pdf로 저장하기’만 클릭하면 순식간에 pdf로 변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hwp pdf 변환
한글 hwp pdf 변환 방법 30초만에 알아보기 4

그런데 만약 변환하고자 하는 한글 파일의 분량이 많고 그 중에서 일부만 pdf로 변환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답은 의외로 간답합니다. 다시 메뉴 버튼을 눌러서 인쇄를 누르거나 alt+p 단축키를 눌러서 인쇄 모드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인쇄 설정창에서 바로 인쇄를 누른 후 pdf로 저장할 수도 있고 일부분만 선택해서 인쇄를 누른 후 pdf로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한글 hwp pdf 변환 방법

2. pdf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변환 방법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고 싶은데 한글 파일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난감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맥북 등에서도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여 변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2개의 사이트만 알면 되는데 allinpdf와 폴라리스 오피스 툴이 바로 그것입니다.

방법은 비슷하므로 여기에서는 allinpdf에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allinpdf에서 hwp hpf 변환

allinpdf 사이트 첫 화면에서 pdf 변환기를 선택하여 주고 위에 보이는 전환하다, pdf도구, 보안, 지원하다 등의 메뉴 중에서 ‘전환하다’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워드, 한글 gif, xps 등의 파일을 pdf로 바꿀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한글을 pdf’ 메뉴를 선택후 변환해야 하는 한글 hwp 파일을 가져오기만 하면 바로 pdf 파일로 변환이 됩니다.

정말 쉽죠? 이상으로 한글 hwp pdf 변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키움증권 멀티로그인 설정으로 영웅문 2개 실행하는 방법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는 기술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497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