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채팅방 숨기기 및 되돌리기 방법 15초 세팅

카카오톡 기능 중에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나와의 채팅입니다. 이 카톡 채팅방 숨기기 및 되돌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겠습니다.

1. 카톡 채팅방 숨기기

카카오톡은 일대일 톡방, 단체톡방, 오픈채팅방 그리고 나와의 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나와의 채팅이나 일대일 채팅방은 숨기기 또는 비밀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 어플을 사용하는 대신 급하게 메모해야 할 일이 있거나 사진을 저장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나와의 채팅입니다.



나와의 채팅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으면 아래 사진처럼 메뉴창이 뜨는데 그 중에서 ‘숨김’이라는 글자를 누르면 ‘숨긴 나와의 채팅방은 내 프로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메시지를 보내면 목록에 다시 나타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2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숨김을 누르면 나와의 채팅방이 채팅 목록에서 사라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만약 숨겨진 나와의 채팅을 다시 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숨김 설정을 할 때 나온 메시지에 답이 있습니다. 바로 나와의 채팅을 다시 하는 것이죠.

아래 사진처럼 자신의 프로필 설정에 들어가 하단에 있는 ‘나와의 채팅’ 메뉴를 눌러서 메시지 하나를 누르면 바로 숨김이 해제됩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2. 비밀채팅 설정으로 숨기기

다른 사람과의 채팅방도 숨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비밀채팅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채팅방에 들어간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가로줄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하단에 ‘비밀채팅’이라는 글자가 보일겁니다.

카카오톡 비밀채팅 설정



비밀채팅을 누르면 비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데 나와의 채팅을 숨기든 다른 사람과의 비밀채팅을 하든 PC 버전에서는 불가능하고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비밀채팅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설정 방법

한글 단축키 모음

3.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법

여러 사람이 있는 단톡방이나 오픈 채팅방에서 아무 흔적없이 조용히 나가기 하고 싶을 때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에 10.2.0 버전으로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드디어 이 기능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다만 정식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이 설정은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3개를 누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설정 메뉴를 누르면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화면을 밑으로 조금만 내리면 ‘실험실’ 이라는 것이 나오는데 실험실 이용하기를 활성화 시켜 주면 거기에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도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단체 카톡방에서 나오면 누군가 나갔다는 표시가 되는데 조용히 나가기를 설정해놓으면 나간다는 표시가 뜨지 않고 자신의 대화내용도 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톡 버전 업데이트 때마다 실험실에 어떤 기능이 새로 생겼는지 확인하는 것도 카카오톡의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한 꿀팁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418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