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지만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겨난 기능이지만 이걸 아는 사람이 별로 없는 카톡 비밀 채팅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톡 비밀 채팅 무슨 기능일까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사생활 유출에 대한 걱정을 해봤을 것입니다. 텔레그램처럼 채티방 나가기를 하면 어떠한 기록도 남지 않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카카오톡에도 그런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비밀채팅 기능이죠. 비밀 채팅은 모바일에서만 사용가능하며 PC버전에서는 표시조차 되지 않습니다.

비밀 채팅은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카카오톡 서버에 암호화 되어 저장이 되므로 보안성이 높습니다. 비밀 채팅방에서는 복사나 답장이 되지 않고 ‘나에게서만 삭제’만 가능하며 백업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밀채팅방은 마지막 메시지가 비밀 메시지로 표시되어 채팅방 목록에서는 대화 내용이 보지 않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해당 부분을 터치해야 표시 됩니다.



일반 카톡 채팅방에서는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통화하기, 라이브톡, 송금, 예약메시지, 지도, 음성메시지, 연락처 보내기 등 꽤 많은 것들을 사용할 수 있으나 카톡 비밀 채팅방에서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앨범과 카메라 2개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채팅방 서랍 기능도 없기 때문에 채팅방 설정에 들어가면 대화상대 초대 메뉴와 해당 방에 있는 사람의 프로필만 나올 뿐입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설정 방법

사진 누끼따기 및 사진 합성 방법

2. 카톡 비밀채팅 하는 방법

이런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카톡 비밀 채팅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말풍선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새로운 채팅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밀채팅을 선택하면 되겠죠?

비밀 채팅을 하고 싶은 사람을 대화상대로 초대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금세 비밀채팅방이 만들어집니다.

카톡 비밀 채팅 만들기
카카오톡 비밀 채팅방 만들기
비밀채팅방 메뉴


만약 일반채팅을 하고 있는 상대와 비밀채팅을 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채팅방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비밀채팅’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비밀채팅방이 만들어집니다.

비밀채팅 시작하기


이 기능을 활용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수많은 카카오톡 이용자 중에 이 기능을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만이라도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복불복 게임하기

카톡 채팅방 숨기는 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834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