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클립 사용법 1분 정리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는 지갑인 카카오톡 클립 도대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1. 카카오톡 클립의 정체

가상화폐의 진정한 정체는 모르지만 거래소를 통하여 매매가 가능해진 시기에 카카오톡에서는 클립이라는 가상화폐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사용하기 위해 은혜 계좌를 개설하는 것처럼 디지털 자산도 관리하고 거래하기 위해서는 은행 역할을 하는 무언가 있었야 하는데 그게 바로 카카오톡 클립입니다.



클립은 디지털 자산 경험의 대중화를 목표로 탄생하였으나 처음 이 서비스가 생겼을 때에는 다들 관심이 없거나 뭔지도 모르고 이벤트로 뭘 준다고 하니 다들 가입을 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전체서비스 메뉴를 눌러야 비로소 이 클립을 볼 수 있으며 거기에는 ‘나의 토큰’이라고 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토큰의 종류와 갯수가 보여집니다.

현재 제 클립에 보여지는건 클레이튼 토큰과 이더리움 토큰인데 실제로 가지고 있는건 클레이죠. 실제로는 더 많았는데 별 생각없이 다른 사람에게 선물로 다 줘버리고 말았습니다.

1klay의 가치는 현재 약 234원입니다. 빗썸이나 업비트같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지금도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매시간마다 가치가 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 카카오톡 지갑은 NFT 형태로 발급된 제품 보증서와 각종 멤버십 등도 관리할 수 있고 각종 전자증명서를 지갑에 보관할 수도 있으며 은행이나 보험 문서, 공공기관 안내문, 계약서 등 민감한 개인 정보가 담긴 문서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열람할 수도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간편인증의 하나인 카카오 인증서도 이곳에서 관리하며 심지어 국가기술자격증도 디지털 카드로 지갑에 담을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신용점수 높이는 4가지 방법

2. 클립에서 빗썸으로 토큰 보내는 방법

클립 즉 카카오톡 지갑에 있는 자신의 토큰을 빗썸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빗썸에서 주소 즉 계좌번호를 복사해야 합니다.

빗썸 메뉴 중 ‘입출금’으로 들어가서 ‘klay’를 검색하고 클레이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를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입금하기를 누르면 주소가 발급됩니다.

카카오톡 클립
클레이튼 입출금 가산자산 받기

klay 주소가 생성되면 복사를 눌러 주세요.

klay 주소 생성


이제 클립으로 옵니다. 내 토큰 목록으로 들어가 빗썸으로 보내고 싶은 보유 토큰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보낼 토큰의 갯수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 후 빗썸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클립에서 빗썸으로 토큰 보내는 방법
빗썸에서 복사한 주소 붙여넣기
아래 정보로 토큰을 보내시겠어요?
토큰 전송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토큰 전송이 완료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약 5분을 기다려 주세요. 클립에서 토큰을 보냈다고 바로 빗썸에서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보유자산과 클레이튼의 갯수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립에서 보낸 토큰 빗썸에서 확인

카카오톡 클립 사용하는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클립에서 빗썸으로 토큰 보내는 방법 다시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 빗썸 화면 하단에 있는 입출금으로 들어가 보내고 싶은 토큰을 검색한다.
  • 해당 토큰을 누른 후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주소 발급하기를 누른 후 주소가 생성되면 복사한다.
  • 클립에서 보내고 싶은 토큰을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 보내고 싶은 토큰의 갯수를 입력하고 빗썸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
  • 클레이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른 후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 약 5분 후 빗썸에 접속하여 입금 확인을 한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클립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생명 무료운세 보러가기

애니어그램 9가지 성격유형 테스트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353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