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가입 후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 3

AI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챗 gpt 가입 후 어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다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챗 gpt 가입 방법

챗 gpt에 가입하려면 먼저 open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챗 gpt’ 또는 ‘openAI’ 라고 검색을 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챗 gpt 가입 하기

챗 gpt 가입 홈페이지

홈페이지 첫 화면에 보면 왼쪽 중간에 보면 ‘Try ChatGPT‘라는 글씨를 클릭해 주세요.

챗 gpt 가입

그러면 로그인과 회원가입 둘 중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이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절차를 진행해야 하죠.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크롬을 사용 중인 사람이라면 그냥 ‘continue with google’을 선택하면 편리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을 선택 후 기본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전화번호까지 인증받으면 비로소 챗 gpt 가입이 완료됩니다.

계정선택
전화번호 확인 코드 보내기

오픈AI 홈페이지를 통하여 챗 gpt에 가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지금부터는 어떻게 하면 챗 gpt를 잘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챗 gpt 사용법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챗 gpt의 메인 화면이 보여지고 왼쪽 상단에 보면 ‘새 채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비로소 AI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챗 gpt 사용법


화면 하단에 채팅창이 있는데 여기에서 알고 싶은 것들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한글보다는 영어로 입력하는 것이 속도도 빠르고 내용도 풍부합니다. 물론 한 달에 20달러를 결제해야 하는 유료 요금제를 이용하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며 최신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챗 gpt 요금제


챗 gpt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질문을 잘해야 합니다. 이걸 영어로 ‘prompt’라고 합니다. 프롬프트는 인공지능에게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연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프롬프트를 어떻게 입력하느냐에 따라서 AI의 한계가 정해지기 때문에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직업이 새롭게 뜰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프롬프트를 입력할 때 기억해야 할 것은 AI에게 상황에 맞는 역할을 정해주고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챗 gpt를 잘 사용하기 위한 도구인 챗 gpt 필수 확장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챗 gpt 필수 확장 프로그램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야 합니다.

1. 프롬프트 지니

프롬프트 지니 ChatGPT 자동 번역기


첫 번째 확장프로그램은 한글로 입력을 해도 영어로 물어봐주고 다시 번역까지 해주는 ‘프롬프트 지니’입니다.

챗 gpt 사용자라면 이제 거의 대부분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으니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2. AIPRM for ChatGPT

2번째 확장프로그램은 aiprm for chatgpt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openai와 aiprm 계정 연결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aiprm for chatgpt 확장 프로그램


aiprm.com에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어렵지 않으므로 빠르게 할 수 있을 겁니다.

계정이 연결되면 챗 gpt 화면에 여러 가지 메뉴가 뜨고 하단 채팅 입력창에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챗 gpt 구글 확장프로그램 min
챗 gpt 가입 후 확장 프로그램 추천 BEST 3 12


output in 부분이 원래는 영어로 되어 있으나 이것을 한국어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사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앞서 설명했던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3. WebChatGPT

챗 gpt를 잘 사용하기 위한 3번째 구글 확장 프로그램은 webchatgpy 입니다. 유료 사용자라면 최신 정보를 포함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무료 이용자라면 2021년까지의 정보만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챗 gpt 가입 WebChatGPT 확장 프로그램


그러나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신 정보를 포함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chat gpt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설치한 구글 확장 프로그램 중의 하나입니다.

갤럭시 누끼따기 및 사진합성 방법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이상으로 챗 gpy 가입 방법과 사용법 그리고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할 구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376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