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3가지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

재테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적금 가입부터 부동산 경매, 주식 또는 ETF 투자, 펀드 등이 있고 최근에는 가상화폐를 거래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소액으로도 충분히 그러나 때에 따라서 꽤 높은 수익률을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주식투자 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정보들이 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편리하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경제 뉴스를 많이 볼텐데 그와 관련된 뉴스의 대부분이 증권시장과 연관이 있으며 모든 세계 경제가 흐름이 반영되기 때문에 반드시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애플 주가 차트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얻기 힘든 이유

주식시장에서 일명 개미라 불리는 개인이 수익이 얻기 힘든 이유는 정보의 신속성과 돈의 규모에서 기관과 외국인에게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아무리 개인이 매수를 하고 있다고 하여도 외국인이 계속 팔고 있으면 코스피 지수는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이것은 현재 가상화폐 시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또 한 가지 이유는 개인은 심리적 마지노선에 내몰리게 되면 견디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어떤 종목이 크게 오를 것이라 예상하고 매수를 하였는데 그때부터 밑으로 곤두박질 친다면 손실의 압박에서 견디기 힘든 것이 바로 개인입니다.

거대 자본인 기관과 외국인은 주가가 잠시 떨어져도 다른 종목으로 충분히 수익을 거둘 수 있지만 개인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그러면 어떻게 해야 주식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 나오는 3가지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주식공부
  • 정보 습득
  • 미래 예측

주식공부

주식투자를 할 때 주식에 대해서 공부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똑같은 의미입니다. 주식에 관한 여러 책을 읽어보거나 유튜브에 나오는 주식관련 영상들을 찾아보세요.

그것도 힘들다면 최소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최소한 차트 공부는 하고 시작하는걸 권장합니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차트를 볼 줄 알아야 하고 상장된 기업에 대해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어떤 산업섹터가 경기가 좋고 미래에는 어떠한 산업이 떠오를 것인지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주식차트와 관련한 정보들이 꽤 많습니다. 일봉, 주봉, 월봉의 의미와 이동평균선 보는 방법, 세력이 들어온 종목은 어떠한 모습의 차트를 보여주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주식공부를 통해서 우리가 얻어야 할 것은 확실한 자신만의 매매 스타일과 투자 원칙입니다. 단기 트레이닝을 할 것이냐 아니면 중장기 투자를 할 것이냐를 정해야 하고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면 매도한다든지 어디까지 하락하면 손절할 것이라는 확실한 투자 원칙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냥 대충 차트가 좋은 것 같아서 매수한다든지, 주변에서 매수하면 좋다고 해서 무작정 매수하는 그런 일은 없어야 합니다.

주식공부와 관련하여 추천드릴만한 유튜브에는 차트영웅, 자유잍튜브the,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 바치올 주식 아카데미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보습득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정보의 습득입니다. 정보는 돈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주식에 대한 정보는 큰 돈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뉴스에 나오는 경제관련 기사들 속에는 우리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단지 엄청난 양의 정보들 속에서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안목이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전날 미국의 주식시장이 상승했는지 하락했느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주식시장이 왜 상승하고 하락하는 것인지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종류의 뉴스 중에서도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경제 뉴스를 볼텐데 주식과 관련된 뉴스만 모아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 채널 중에 텔레그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식이나 경제관련 뉴스만 올려주는 채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식돋보기, 가치투자클럽, 여의도스토리, 소셜 경제미디어 SENK, 실시간주식뉴스정보 등이 있습니다. 공개채널이므로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채널에 가입해 두면 확실하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래예측

제목이 조금 거창한 것 같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앞서 이야기한 주식공부와 정보습득을 통하여 앞으로 주식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식시장의 흐름을 알려면 미시적인 경제는 물론이고 세계경제의 흐름같은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경제에도 눈을 떠야 합니다.

앞으로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크게 성장할 산업섹터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연구해 보길 바랍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삼성전자 주가

마무리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은 사실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요점은 알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남들이 다하는 재테크니까 주식투자를 하면 안됩니다.

고액의 가입비를 내고 투자회사에서 추천해주는 종목을 무작정 매수한다거나 절대 유료가 아니라고 유혹하는 카카오 단톡방에 입장해 보아도 아무 것도 모른채 투자한다면 이미 그 사람의 통장은 털린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공부하고 정보 모으며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주식 투자를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758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