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현금전환하는 간단한 방법

카드포인트 현금전환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까지 카드를 열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자신의 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 있는지 무관심했던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이 글을 통해서 숨어있는 현금을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기

자신의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여신금융협회를 통하는 것입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카드포인트조회’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로그인을 할 때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여기에서는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조회하기로 들어간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한 후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중 하나의 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제가 해본 결과 휴대폰인증이 가장 간단했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를 거치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나오는 화면처럼 11개의 카드회사와 함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이 가능한 여신금융협카드포인트조회 어플리케이션 화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사용 중인 카드사와 잔여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등이 나오고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자신의 카드 포인트를 자신의 계좌로 입금시키거나 기부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사실 저의 경우에는 포인트가 별로 없었지만 제가 아는 사람의 경우에는 무려 30만 포인트가 쌓여있었습니다. 당시에 연말정산 시즌이었는데 세금을 더 내야하는 상황이어서 실망하고 있었던 때라 약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카드포인트 조회하기

만약 지금까지 한 번도 카드포인트를 조회를 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또다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면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조회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이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도 비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번거러움도 엄청난 카드포인트를 확인하는 순간 아무것도 아니게 될 것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하기 위해 계좌입금 신청을 할 수 있는 시간은 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혹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시간에 들어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또한 입금신청을 하면 한꺼번에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별로 각각 입금이 됩니다. 입금되는 시간이 다르므로 조급해 하지 말고 편안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부자들의 3배수 ETF 투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024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