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방법 추천 4단계로 실행하라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재테크 방법 추천 4단계로 실행하라는 글을 통해서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재테크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단기간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는 설명하는 단계를 하나씩 거쳐가다보면 어느새인가 자신이 생각하는 경제적 부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재테크 방법 추천

종자돈 모으기

평생해야 할 재테크의 첫 시작은 종자돈을 모으는 일입니다. 3년 정도의 시간을 들여서 종자돈을 모아야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눈덩이를 만드는 작업이 종자돈 모으기입니다. 스노우볼 이론이라고 하는데 초반에 굴리는 눈덩이의 크기가 크고 경사가 가파를수록 더 빠르고, 더 크게 늘어납니다.

종자돈을 모으면 투자를 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나고 돈이 모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또한 소득이 적더라도 종자돈을 모아서 한다면 소득이 많은 사람들과 비슷한 출발선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모아놓은 돈이 없다면 돈부터 모아야 합니다. 돈에도 중력이 있어서 작은 돈에는 돈이 모이지 않고 종자돈의 크기만큼 더 많은 돈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재테크는 젊을 때 시작할 수록 좋습니다. 빨리 시작해야 그만큼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얼마나 빨리 미래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느냐가 핵심입니다.

종자돈을 모을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절대 투자를 통해서 모으지 말라는 것입니다. 종자돈을 모을 때에는 그냥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서만 모아야 합니다.

지식과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의 투자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 주식에 투자하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에 성공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년동안 3천만원 ~ 5천만원 정도를 모을 수 있습니다. 월급이 200만원인 사람이 50%를 무조건 모은다면 3년동안 3600만원이 됩니다. 물론 어떻게 월급의 반이나 모을 수 있느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종자돈을 처절하게 모으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재테크는 시작도 할 수 없습니다.

3년의 시간이 재테크의 평생을 결정 짓습니다.

재테크 방법 추천

재테크 공부

사실 1단계와 2단계는 거의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종자돈을 모으면서도 나중에 그 종자돈으로 어떤 곳에 투자를 할지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종자돈을 모으는 3년동안 재테크 공부를 하면서 쌓은 지식과 노하우가 재테크의 승패를 결정합니다. 그렇다고 이론만 공부해서는 안되며 직간접저으로 경험을 해야 합니다. 모의 투자를 통해서 주식매매를 해보고 부동산 경매 공부를 했다면 실제로 경매 부동산에 직접 가서 답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보통 재테크하면 주식, 부동산, ETF를 생각하는데 이러한 것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해 보면서 간접적으로 투자를 해보고 또 무엇보다 경제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재테크 목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굴리기

앞의 두 단계를 제대로 했다면 이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자신이 모은 종자돈 모두를 투자하면 안됩니다.

처음에는 적은 돈으로 시작해서 점차 투자금을 늘려나가야 합니다. 금이나 달러에도 투자해보고 소액으로 주식을 사보기도 하는 것입니다.

실전 경험들이 쌓이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재테크 공부와 경제를 제대로 알아야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경제를 알고 연구하다보면 경제위기가 올 때 오히려 기회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부의 시스템 만들기

마지막 단계가 비로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적게 일하고 돈을 버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월세나 주식 배당금을 받거나 지식창업을 통하여 일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돈이 들어오는 단계입니다.

부의 자동 파이프 라인을 만드는 핵심은 바로 자신이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해 시간의 복리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진정한 부의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득이 적은 사람이 부자가 되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028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